최근 중국 전기차 제조사 BYD(비야디)가 국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며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. 준중형 전기 SUV '아토3'를 출시하며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접근하고자 하는 모습이 뚜렷합니다. 하지만 BYD가 성공적으로 한국 시장에서 자리 잡기 위해서는 두 가지 주요 장애물을 극복해야 합니다. 첫째는 전기차의 안정성 문제이며, 둘째는 중국산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입니다. 1. 소식 1. 전기차 안정성: 소비자들의 불안 요소전기차는 친환경적이고 유지비가 적게 든다는 점에서 매력적이지만, 최근 몇 년간 발생한 전기차 화재 사건들이 소비자들에게 불안감을 심어주었습니다. 특히, 배터리 기술이 전기차의 핵심인데, 일부 중국산 배터리에서 안전성 문제가 제기된 적이 있어 신뢰를 얻는 데 어..